일기/나의 이야기

거울 속의 바람

큰바위얼굴. 2024. 7. 21. 11:09


https://meatmarketing.tistory.com/m/7298

● (Guide) 내 얼굴을 마주할 용기

거울을 즐겨찾지 않았다. 가끔 보게 되면 마주할 뿐, 스쳐지나가는 바람과 같았다. 거울이 바람이듯 거울에 비친 내 얼굴을 보기란 하늘의 별따기처럼 보되 달리보는 관계에 놓였다. 봤다고 해

meatmarketing.tistory.com



[prompt] 위의 [원문]을 참고로 거울을 가끔 보는 남자 이야기를 작성해줘. 내면의 흐름을 잘 나타내서

그는 거울을 자주 보지 않았다. 그저 가끔씩, 그저 스쳐 지나가는 바람처럼, 아무런 특별함 없이.

거울을 바라볼 때마다 느끼는 감정은 항상 묘했다. 그의 얼굴이 거울 속에 반사되면, 그것은 마치 별을 따는 것처럼 드물고 멀게만 느껴졌다. 보기는 했지만, 아무런 감정 없이 흰 머리카락 몇 가닥을 발견하는 정도였다.

돌아보면, 그는 항상 무언가를 쫓아왔다. 학창 시절의 성적표를 받았을 때의 그 찌릿한 느낌. 군입대를 앞두고 받았던 그 성적처럼, 여전히 마음을 아프게 했다. 방황하고, 소홀히 했던 시간들. 어린 시절의 그 방황이 마치 어릿광대의 몸짓처럼 느껴졌다.

시험을 잘 보고 싶어 했지만, 동시에 그것에 집착하지 않았던 그는, 받아든 결과를 그저 그런 일상의 일부로 여겼다. 바쁜 일상 속에서 팀원들과 함께 했던 시간들. 성과는 미미했지만, 그 과정에서 느낀 안도감.

그는 밤중에 깨곤 했다. 직장, 관계, 그리고 과거의 자신을 돌아보며 반성했다. 그렇게 속을 달래고, 다시 눈을 떴다.

삶은 강약이 아닌, 높고 낮음이 아닌, 파도타기처럼 여겨졌다. 거울을 통해 본 자신의 모습은 변하지 않았지만, 환경은 변했다. 동굴 속의 태양이 비춘 그림자처럼, 그는 여전히 살아가고 있었다.

그는 승자도 아니었고, 영웅도 아니었지만, 그것이 좋았다. 거울 속의 자신을 보며, 자신이 아닌 다른 누군가를 응원했다. 그 속에서 얻은 작은 가루 같은 성취들이 쌓여갔다. 되돌아보고, 원하고, 내려놓았다.

거울 속의 모습은 가만히 있었지만, 그의 마음은 뛰놀았다. 조금 더 자고 싶다고, 그렇게 새벽을 맞이했다.

그는 여전히 거울을 마주할 용기를 냈다. "이보다 멋진 인생이 있을까"라는 생각을 하며, 빗질을 다시 했다. 인생은 다이나믹하고, 드라마 같았다. 거울 속의 자신의 모습에 해맑게 웃으며, 성호는 자신이 멋지다고 생각했다.

새벽 5시 8분, 그는 일어나 짐을 챙기며 오늘의 일상을 맞이했다. 참으로 즐겁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