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나의 이야기

길 위의 작은 행복

큰바위얼굴. 2024. 7. 21. 11:17


https://meatmarketing.tistory.com/m/7308

오려붙이기: 회색빛 하늘 아래

삼십삼 회, 앉았다 일어나기, 밀어올리기, 윗몸 일으키기... 스트레칭 후 나선 길. 낯설다. 공사 중이다. 반가움에 다가간다. 예쁜 집 하천 변으로 뛰어 가는 길 개울, 다리 밑 풍경 세찬 물소리,

meatmarketing.tistory.com


[prompt]  위의 [원문]을 참고로 서정적이면서 감성적인 글로 작성해줘. 하늘 아래 느낌을 살려 강아지 2마리와 함께 산책하는 남자의 이야기. 읽기에 재밌고 흥미롭게.


하늘은 여전히 회색빛을 띠며 오늘은 하천을 따라 산책을 시작했다. 두 마리 강아지, 하얀 솜사탕 같은 말티즈(예티)와 귀여운 얼굴을 한 말티프(해나)가 그의 옆에서 뛰어다녔다. 매일의 스트레칭 루틴을 마치고, 그는 가벼운 발걸음으로 길을 나섰다.

익숙한 듯 낯선 길을 걷다 보니 어느새 공사 중인 집 앞에 도착했다. 적막한 가운데 움직임이 있어 발길을 이끌었다. 예쁜 집이 모습을 드러내고 있었다. 그곳에서 느껴지는 새로운 기운이 그에게 반가움을 전해주었다. 강아지들도 새롭게 변한 풍경을 신기해하며 이리저리 냄새를 맡았다.

하천 변으로 이어지는 길은 마치 그림 속 한 장면처럼 아름다웠다. 흐르는 물소리는 마음을 차분하게 했고, 푸른 잔디와 황토빛 길은 그와 강아지들의 발걸음을 더욱 가볍게 만들었다. 다리 밑을 지날 때, 세찬 물소리가 더욱 크게 들려왔다. 그 소리마저도 그에겐 자연의 음악처럼 느껴졌다.

그는 잠시 걸음을 멈추고 세찬 개울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며 쉬었다. 두 강아지도 그의 옆에서 헥헥거렸다. 예티는 편안하게 몸을 눕혔고, 해나는 저만치 가는 길 가에 자리를 잡고 누웠다. 그들은 함께 쉬며 하늘을 바라보았다. 회색빛 하늘이었지만 그 안에서도 구름이 만들어내는 다양한 형태가 그에게는 흥미로웠다.

잠시 후, 그는 다시 일어나 산책을 계속했다. 길가에 보이는 싱싱마트가 눈에 들어왔다. 그곳에서 깻잎을 팔고 있었다. 작고 허약해 보이는 깻잎이 필요했다. 뒤적거린 지 두 세번, 연두빛 하나가 그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깻잎을 사면서 캐쉬어와 짧은 대화를 나누었고, 그 작은 교류가 그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었다.

산책을 마칠 즈음, 그는 음악소리를 끄고, 똥봉투를 버리고, 빙 둘러오라가는 길로 현관에 다가섰다. 잠시 감상하며, 그는 오늘의 산책이 그 어느 때보다도 특별하게 느껴졌다. 회색빛 하늘 아래에서 자연과의 교감, 그리고 강아지들과의 소중한 시간이 그에게는 큰 기쁨으로 다가왔다. 오늘도 그는 강아지들과 함께, 또 하나의 소중한 추억을 쌓아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