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나의 이야기

노래: 살아보세

큰바위얼굴. 2024. 9. 29. 00:27

“살아보세”라는 노래를 판소리 풍으로 표현해 보았다. 주제가 담긴 서정성을 유지하며, 슬픔과 그리움을 더 깊이 표현했다. 김성호 w/ ChatGPT.


20240928_223856.jpg
3.57MB




살아보세

나도 기억되고 싶어요.
사랑이여, 내 사랑아,
이 마음이 여기 있어,
사랑을 오래 품기에.

나는 그렇게
그리워하노라,
이미 늦었을 것이란
슬픈 생각에 잠겨.

어찌,
어찌 그리 한숨만이,
허탈한 마음을
하하 웃음 짓게 하리.

사람아,
사랑이여,
몸 둘 바를 모르고
급할 것 없어라.
하나씩, 이렇게, 그렇게
길을 걸어가노라.

비면 빈대로,
차면 찬대로,
빠르게, 느리게
어찌 그리 살아가느냐.

야이야, 야히,
야이야, 히,
야이야이야,
살아보세,
살아보세.



... 시작점: 출근길, 즉흥 노래

살아보세.m4a
3.10MB


나도 기억되고 싶어요.
나에 사랑아,
사랑을 오래하는 이 마음이 여기 있기에

나는 그렇게
그리워 하는,

이미 늦었을 거라고

어찌,
어찌 그리 한숨 만이,
허함을,
하하 거리는, 음.. 음..

사람아,
사랑아,

몸둘바를 모르고
급할 것 없어.
하나씩 그렇게, 이렇게

비면 빈대로
차면 찬대로

빠르게
느리게

어찌 그리 살아가느냐

야이야 야히 야이야 히 야이야이 야

살아보세
살아보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