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이야기 만들기

소설: "끝없는 여정의 성호"

큰바위얼굴. 2024. 10. 1. 21:31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때로는 길을 잃고, 또 때로는 자신의 선택을 후회하기도 한다. 하지만 성호처럼, 그 과정에서 진정한 가치는 우리가 이미 살아온 시간들 속에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삶은 되돌릴 수 없고, 되풀이하지 않아도 되는 여정이다. 중요한 것은 그 과정을 어떻게 살아내느냐에 달려 있다. 지금 우리가 걸어가는 발걸음이 언젠가는 빛날 순간을 만들어갈 것이다.

시작점: 빙하기 아포칼립스의 회사원
https://meatmarketing.tistory.com/m/7544

빙하기 아포칼립스의 회사원

Q. 빙하기 아포칼립스의 회사원 이란 소설을 읽었어. 이 소설의 줄거리를 작성하고, 주인공이 회귀의 돌을 선택한 이유와 동료들이 하나둘 기꺼이 목숨을 던질 수 있었던 이유, 그리고 주인공이

meatmarketing.tistory.com


...

소설: "끝없는 여정의 성호"

하늘은 잿빛 구름으로 가득했고, 바람은 쓸쓸하게 도심을 스쳐 지나갔다. 도시는 이미 오래전에 생기를 잃은 듯했다. 기후 변화로 인해 계절은 사라졌고, 극심한 폭염과 한파가 교차하는 세상. 그 속에서 새로운 질병이 만연해 사람들은 더 이상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몇몇은 살아남아 자신의 일상을 지키기 위해 발걸음을 내디뎠다.

성호는 그들 중 한 명이었다. 매일 아침 눈을 뜨면 직장에 나가고, 병마와 무질서가 가득한 도시를 걸어가야 했다. 질병에 대한 공포와 매일 달라지는 기후 탓에 사람들은 더 이상 평온함을 기대할 수 없었고, 서로의 얼굴을 바라볼 시간도 없었다. 그는 그냥 그저그런 하루를, 그저그런 삶을 반복하며 살아가고 있었다.

하지만 성호는 어느 날 더 이상 같은 길을 걸을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도시는 무너지고 있었고, 그는 그 안에서 자신의 의미를 찾지 못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그의 몸과 마음도 점점 더 지쳐갔다. 모든 것이 마치 멈춰버린 시간 속에서 흘러가는 것처럼 느껴졌다.

그러던 중, 성호는 우연히 기이한 소문을 들었다. 도시 외곽의 폐허가 된 연구소에는 특별한 '시간의 결정'이 존재한다는 이야기였다. 그 결정을 사용하면 모든 것을 되돌릴 수 있다는 말이었다. 성호는 그 소문을 따라 힘든 여정을 떠났다. 차가운 비바람을 뚫고, 죽어가는 자연 속을 걸어, 결국 연구소에 도착한 성호는 그 결정을 손에 쥘 수 있었다.

그 결정은 그에게 회귀의 기회를 제공했다. 단 한 번만, 그가 지금까지 살아온 모든 시간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기회. 하지만 단 한 번의 회귀 이후에는 더 이상 기회는 없다는 경고와 함께. 성호는 결정을 손에 쥔 채로 잠시 망설였다. 만약 시간을 되돌린다면, 그는 지금까지 저질렀던 실수들을 바로잡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가 과연 처음부터 다시 살아가고 싶은 것일까?

성호는 문득 자신이 살아온 지난 시간들을 되돌아봤다. 끝없는 변동 속에서 그는 수많은 실패와 아픔을 겪었지만, 그 속에서 자신이 사랑했던 사람들, 함께했던 시간들, 그리고 그 모든 순간들이 그에게 소중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 시간들 없이 그는 지금의 자신이 존재할 수 없었다.

그는 자신을 위해서가 아닌, 그들과 함께했던 시간 자체를 위해 이 결정을 사용하지 않기로 마음먹었다. 과거를 되풀이하지 않겠다는 결심은, 그가 그 동안 살아온 인생이 결코 헛되지 않았다는 신념에서 비롯된 것이었다. 그는 이미 싸우고 있었다. 그 과정에서 배운 것들이 그에게 남겨진 진짜 가치였다.

에필로그:

성호는 결정을 내려놓고, 다시 도시로 돌아왔다. 세상은 여전히 혼란스럽고, 기후는 더욱 거칠어졌지만, 그는 더 이상 자신을 의심하지 않았다. 삶이란 고통과 혼돈 속에서도 스스로를 지켜나가는 과정이라는 사실을 이제는 명확히 알았다. 그는 이전처럼 회사로 향하는 발걸음을 다시 내디뎠다. 그가 가는 길은 여전히 험난하고, 그 속에서 질병과 변화는 멈추지 않겠지만, 성호는 자신의 길을 찾아가고 있었다.

그가 찾은 답은 바로 그 여정에 있었다. 결과를 알 수 없는 불확실한 세상 속에서, 그는 그저 자신이 선택한 길을 묵묵히 걸어갈 것이다. 언젠가 이 길의 끝에서 별이 빛나는 것처럼, 성호는 그 길 위에서 자신만의 빛을 내며 나아갈 것이다. 김성호 w/ ChatGP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