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나의 이야기

아침 산책길: 안개 속에서, 빛을 따라

큰바위얼굴. 2024. 10. 7. 21:33

세종시 1생활권 방향
20241009_074815.jpg
3.38MB


안개가 도시를 덮은 아침이었다. 차가운 공기가 얼굴을 스치며, 도시의 윤곽은 희미하게 그려졌다. 그는 천천히 발걸음을 옮기며 그 모습에 눈길을 멈췄다. 안개는 마치 뭔가를 감추려는 듯, 그러나 동시에 모든 걸 품고 있는 것 같았다. 그 속에 가려진 진실이든, 혹은 그 자체로 완전한 무언가든, 이 장면이 그에게는 경이로웠다. 마치 안개가 덮인 도시가 그에게 무언의 이야기를 건네는 듯했다.

“저 멀리 안개가 자욱하니 도시도 저렇게 흐릿하게 보이는구나.”

그는 다시 발을 옮겼다. 오늘 아침도 해나와 예티, 두 마리의 강아지와 함께하는 산책이었다. 태양이 서서히 안개를 뚫고 올라오면서, 그의 눈에 따스한 빛이 비추었다. 순간, 그는 눈을 찡그렸지만, 그 속에서 전해지는 온기가 기분 좋았다. 날씨는 점차 추워지고 있었고, 나무들은 앙상한 가지를 드러내며 겨울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 마치 그의 마음속에도 겨울이 오고 있는 것 같았다.


세종시 6생활권 방향
20241009_074240.jpg
4.09MB



걷는 길은 늘 같았다. 어제도, 그 전날도, 같은 길을 걸었지만, 오늘은 무언가 다르게 느껴졌다. 그의 나이 51세. 삶의 많은 부분이 지나가고, 남은 시간들은 이제 더 소중하게 느껴졌다. ‘잘 살아왔나?’ 그 스스로에게 던지는 질문이 점점 더 깊어지는 요즘이었다. 안개에 감싸인 도시를 바라보며 그는 생각했다. 어쩌면 이 안개 속에서도 진실을 찾을 수 있을까? 아니면, 그저 안개처럼 희미하게 사라질 것인가.


20241009_074523.jpg
3.29MB


강아지들이 즐겁게 뛰노는 모습을 보며, 그는 다시 한번 미소를 지었다. 삶은 그렇게 반복되면서도, 작은 순간들은 언제나 새롭게 다가왔다. 안개 속에서 보이지 않는 것처럼, 때로는 삶 속에서 어떤 의미를 찾기 어려울 때도 있었다. 하지만 그 순간들이 쌓여, 그를 여기까지 데려다 준 것임을 느낄 수 있었다.


20241009_074542.jpg
2.83MB


멀리서 새들이 날아갔다. 그저 날아오르는 작은 생명들이지만, 그 순간을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가벼워졌다. '모든 것은 지나간다'라는 말이 떠오르면서, 그는 그 속에서 평안을 찾았다.

그는 집으로 돌아갈 때쯤, 요즘 시작한 집 정리가 생각났다. 쌓인 물건들을 하나씩 정리하면서, 그의 마음도 함께 비워지고 있었다. 안개가 도시를 덮었다가 서서히 걷히는 것처럼, 그의 마음도 그렇게 차분히 정돈되어가고 있었다.


20241009_074533.jpg
2.61MB



걸음을 멈추고, 그는 잠시 하늘을 올려다보았다. 이 모든 게 다 지나갈 것이다. 그러나 그 지나가는 순간들이 그를 만들었고, 그 안에서 그는 여전히 살아가고 있었다. 김성호 w/ ChatGPT.



20241009_074828.jpg
2.29MB






...

요청 원문

남자 이야기.m4a
8.81MB



다음 글은 남자의 이야기야. 산책중. 발화자와 시간을 제외하고나서 내용에 요청한 대로 만들어줘

발화자 1 (00:01)
안개가 차브레우카니 띤 도시의 모습이 반갑다. 뭔가를 감추고 싶은 걸까? 감초 감춘 것을 들키지 않기 때문일까 아니면 한 개 덮인 그 모습이 경이로워서일까 태양이 비추고, 안개가 뿌옇게 눈에 들어올 때 거뭇거뭇 흔적이 보이는 건물들의 모습 다만 저 멀리 안개 같이 도시의 모습으로 보일 뿐, 지금 내가 걷고 있고, 뛰고 있는 이 자리에서는 안개라고 찾아볼 수 없다.

발화자 1 (01:13)
태양의 비추고 따스한 느낌에 눈살을 찌푸려도 몸이 받는 기운이 왕성해지고 더 멀리 자욱한 도시의 모습을 찍고 되돌려 내 모습을 찍고 앙상한 가지마 남아 겨울을 맞이하는 나무들 사이로 길이 있다. 걷고 또 걷고 어제도 그렇고 저번에도 그렇고 날아가며 꺄악거리는 두 마리의 하얀색 하늘을 쳐다보니 유용하듯 저 멀리 날아가 버린다 하나 둘 하나 둘 걷고 또 걷고 뛰어가는 사람 걷는 사람 손 하나가들 띠를 잡고 있는 거 나 걷고 또 걷는다. 안개에 대한 예찬은 아니야, 단지 안개 낀 도시를 마주하고 받게 된 감상 새로움 혹은 변화 뜻하지 않은 그걸 받아들이는 게

발화자 1 (04:25)
반가움 났어 혹은 관심 조기 실행 평 평상시에 자주 볼 수 없었던 모습 그 반대편에 그 낯섦을 반공하는 이면에는 전화를 바라는 어떤 일상에 반복된 지루함 안가햄 이도 저도 아닌 하기엔 놓아버리고 버려두고 아닌 걸 아닌 걸 구분하게 된 나이 51세 진정 바라는 삶을 각오하는 나이 51세 사라 못해 뭐하러 살았나 뭐 하고 있지. 이런 것들이 서로 달리 다가오는 나이 51세 잘 살았다, 하는 명과 참으로 다채롭고 가진 고생과 사건과 이야기들 자연스럽다고 해야 될지 잘 남겨놓은 어떤 추억들 사진 영상 그리고 이제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이 일련의 과정이 뭔가를 향해 가고 있다고 느끼는 거대한 흐름, 그 거대한 흐름에서 비록 보잘 것 없는 아주 작은 몸집 사랑감 사람은 나간 바람 집에 혹은 우여곡절 이더라도 기꺼움과 즐겁기를 바라고 그것이 행복이라는 이름으로 하나만 들다가도 가득 찼을 때 행복의 경우 불안해지는 것처럼 집안이 맑음이 하나, 둘씩 쌓인 짐들이 밖으로 내쳐지고 다시 그 자리를 세로로 어떤 것들이 들어와서 자리를 차지할 때 안개는 그렇게 빈자리를 매주 없고 나를 채워준 것 같다.

발화자 1 (08:01)
이런 감정이 잘 나타날 수 있도록 아침 산책길에 강아지 하나와 예티 둘과 함께 멀리 선택지에 나선 51세 남성의 이야기를 만들어줘. 어 고뇌를 닮긴 하되 너무 세상을 비판적으로 보지 말고, 그래서 너무 유쾌하거나 재미로 쓰여진 글 말고 보듬어. 안아줄 수 있는 지금의 심경을 잘 나타내는 그리고 살짝 한낱 기대를 담아 보는 사랑하는 것에 대한 남자 이야기로 잘 부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