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이야기 만들기

이야기: 뜨거우니까

큰바위얼굴. 2024. 7. 11. 19:29

 

[prompt] 다음은 [뜨거우니까, 사랑하니까, 기꺼우니까. (출근길, 오랜만의 들여다봄)]이라는 글이야. 이야기로 만들어줘. 세종시에서 김제시로 향하는 자동차 안에서 혼잣말로 녹음하면서 작성한 글임을 고려하여 배경 설정도 해주고. 일상의 이야기를 담담하게 풀어나가는 문체와 어떤 사건이 벌어짐에 상대와의 대화가 필요한 경우 대화 형식을 도입하고, 전체적인 이야기에 담고 싶은 메시지는 결국 심란함을 극복하기 위한 것인 만큼 그에 대한 지향을 담아서. 이런 글로 가장 적합한 형식의 이야기로 작성해줘. 문학적 가치를 고려해줘.

https://meatmarketing.tistory.com/7273

 

뜨거우니까, 사랑하니까, 기꺼우니까. (출근길, 오랜만의 들여다봄)

5시 50분. 금요일. 일어나면서 오늘의 요일을 떠올려 본다. 금요일. 평소와 다른 점은 이불과 옷과 빨랫감들을 챙겨야 한다는 거 그 생각에 서둘러 일어났다. 땀이 흠뻑 젖은 침대 커버를 놓고 잠

meatmarketing.tistory.com

 

세종시를 출발해 김제시로 향하는 길. 차 안에서 혼잣말로 녹음된 생각들이 흐른다. 창문을 열면 여름의 뜨거운 공기가 차 안으로 쏟아지며, 운전석에 앉은 나는 고요히 운전 중이다.

5시 50분, 금요일 아침. 잠에서 깬 나는 오늘이 금요일임을 떠올리며 서둘러 일어난다. 평소와 달리, 빨래와 이불을 챙기고 집안을 정리해야 한다는 점에서 오늘은 특별하다. 땀에 젖은 침대 커버를 벗기며 고민에 빠진다. 그러다 문득 큰 쇼핑백이 보이지 않는 것을 발견한다. 평소에 빨랫감을 담아가는 쇼핑백이 없다. 지난 2주간의 병가와 장인상으로 인해 많은 짐을 싣고 왔던 탓일까?

부엌 창문 너머로, 여름의 뜨거운 햇살 아래 하얀 강아지가 산책하는 모습이 보인다. 주인이 강아지를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진다. "여름이니까, 뜨거우니까, 사랑하니까, 기꺼우니까"라는 생각이 스쳐 지나간다.

운전 중, 나는 내 삶을 돌아본다. 이 차 안에서의 모습과 일상 속에서의 모습은 크게 다르지 않다. 나와 가족, 친구들, 그리고 나의 일상 속에서의 작은 행복과 기대는 모두 하나의 흐름 속에 있음을 느낀다. 저녁에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며 아내와의 대화에서 보이는 마음, 그리고 가족과의 재회와 기대감이 떠오른다.

운전하면서, 나는 이 모든 것들이 세상의 순환 속에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높은 우주에서 보면 지구는 티끌처럼 작고, 나의 존재도 그에 비해 미미하다. 하지만, 그 안에서 내가 할 수 있는 것, 내가 찾고 부여한 의미들, 그것들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낀다.

"왜 이렇게 느끼는 걸까? 왜 의미를 찾으려는 걸까?"라는 물음이 든다. 세상은 흘러가고, 우리는 그 흐름 속에서 각자의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나의 존재와 나의 삶도 그 흐름의 일부일 뿐, 나는 이 흐름 속에서 나아가며, 가끔은 머물러 있고 싶기도 하다. 그런 내 마음이 자연스러운 것이라 생각하며, 오늘 하루도 그렇게 살아가기로 결심한다.

도착지에 가까워지며, 주차장 앞에 차를 세울 수 있는 곳이 보인다. 주차를 하며 기분이 좋다. 이제는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준비를 한다. 오늘도 이렇게 작은 행복을 느끼며, 다시 시작할 것이다.

차에서 내려 주변을 둘러보며, 일상의 작은 순간들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성호.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