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나의 이야기

경계에서

by 큰바위얼굴. 2024. 7. 21.

https://meatmarketing.tistory.com/m/7278

기분이 좋다.

분명 놓친 부분이 있다. 성과평가 D라는 성적표를 받았다. 어수선했다. 다치고 부족했고 관리가 부실했으며 서로 미뤘기 때문이며, 평소 신경쓰지 못했던 결과로 보인다. 탓이 아닌 액면 그대로

meatmarketing.tistory.com


[prompt] 위의 [원문]을 참고해서 철학 메시지를 담은 이야기로 작성해줘. 원문은 나이 51세 성호의 이야기로 해서 대화 형식으로 아내 서희와 나누는 이야기로 작성. 가능한 원문의 이야기 순서를 살려서 작성하고, 원문의 글을 가능한 포함. 살다가 마주친, 가족과 지인, 이웃의 죽음을 겪으며 현실과 이면을 탐구하는 이야기. 최근 가족 중 장인이 죽었고, 이웃 중 19층 정희가 죽었다는 내용 포함. 원문의 내용을 모두 포함해서 작성하고, 필요시 단락 마다 장면을 바꿔도 좋겠어

성호는 의자에 앉아 잠시 생각에 잠겼다. 이른 아침, 아내 서희가 그의 옆에 앉아 조용히 그를 바라보았다. 성호는 무심한 듯 말문을 열었다.

"서희야, 최근에 여러 가지 일이 있었지. 장인 어른도 돌아가셨고, 이웃 정희도... 죽음을 겪으며 다시 한 번 인생의 의미를 생각하게 됐어."

서희는 부드럽게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그런 어려운 시기에 많은 생각이 들었겠지."

성호는 잠시 침묵한 후 말을 이었다. "내가 최근에 받은 성과평가가 D였어. 그 결과가 어쩌면 내가 놓친 부분이 많았다는 걸 말해주고 있겠지. 그러나 그 결과를 탓하기보다는, 내가 무언가를 놓쳤다는 것을 인정해야겠다고 생각해."

서희는 그를 다독이며 말했다. "실패를 받아들이는 것도 중요한 거야. 우리는 최선을 다했으니까."

성호는 고개를 끄덕이며 대답했다. "그렇지. 가슴이 찌릿할 때도 있지만 후회는 없어. 우리가 새로운 환경에서 최선을 다했으니까. 하지만 이제는 새로운 탐험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어."

"그게 무슨 뜻이야?" 서희가 물었다.

"이제는 단순히 매일매일을 살아가는 것 이상으로, 삶을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보아야 한다는 거야. 과거의 미련을 버리고, 현재를 탐험해야 한다는 의미지. 가끔은 그냥 존재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어."

서희는 그의 말을 곱씹으며 고개를 끄덕였다. "그럼, 지금 현재를 살아가는 게 중요한 거네."

성호는 미소 지으며 대답했다. "맞아. 우리는 사명감에 매몰되지 않고, '우리'를 위해서가 아니라, 그 자체로 살아가야 해. 비가 와서 창문을 보면서 우산을 쓰고 한 걸음 한 걸음 내딛는 것처럼 말이야."

"그렇다면 우리가 지금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서희가 물었다.

"정확히 말하면, 중요한 일에 집중하지 않는 것일 수도 있어. 환경이 우리를 조성하고, 배경을 변화시키는 것처럼 말이지. 하지만 진정한 목표는 단순히 살아남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삶을 사는 거라고 생각해."

서희는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다. "우리가 어떤 목표를 정하든, 그 과정에서의 지루함과 즐거움이 중요하다는 거지?"

성호는 미소를 지으며 답했다. "그렇지. 지루함이나 즐거움도 결국은 살아있는 증거야. 태어나서 기쁘거나 억울한 감정처럼, 그 모든 것들이 우리의 존재를 확인시켜 주는 거야."

서희는 잠시 생각에 잠기더니 대답했다. "그렇다면 결국, 우리가 해야 할 일은 지금 이 순간을 살아가는 것이겠군."

성호는 서희의 손을 잡고 말했다. "맞아. 우리는 어차피 죽음을 맞이할 것이고, 그 순간까지 현재를 어떻게 살아가느냐가 중요해. 모든 것들이 하나의 스토리를 이루며, 결국 우리는 이 과정 속에서 의미를 찾아가야 해."

"네 말이 맞아. 죽음도 새로운 도전으로 받아들이고, 현재를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게 중요한 것 같아." 서희가 응답했다.

성호는 마지막으로 말하며, 그날의 대화를 마쳤다. "그래. 죽음이 두렵기도 하지만, 그 두려움을 새로운 도전으로 바라보며, 현재의 삶을 소중히 여기자. 그게 우리가 삶을 의미 있게 만드는 방법일 거야."

'일기 >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0) 2024.08.19
꼿꼿이 편 허리, 멀리 바라보는 시선이 그립구나!  (0) 2024.08.07
낡은 테이프 마냥: 쓰임새  (0) 2024.07.21
길 위의 작은 행복  (1) 2024.07.21
거울 속의 바람  (0) 2024.07.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