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가족애의 바탕

신사

by 큰바위얼굴. 2022. 6. 17.

내가 바라고바란 인간상은 무엇인가?
난 어떤 사람이고 싶은가?
어떻게 무슨 일을 할까에 대한 고민 앞에 나는 어떤 사람으로 여겨지고 살았다고 인정받고 싶은가?


닉네임과 방향성에는 태도와 지향을 함께 담고자 하였다.

신사 바라고 바라면 이루어진다 젠틀맨 얻고자 하면 얻을 수 있다 구하면 구해진다 예의 바른 자 남자 신사 어떤게 가장 맞을지 모르겠지만 아무튼 맨날 맨투맨 예의 바른 남자 신사이 바른 남자 자라 신사 신사 간결하면서 지향 할 만한 그리고 나에게 가장 이로운 그 어떤 태도에 대한 부분 부디 치려고 하지 말고 이기려고 하지 말고 구경하지 말고 방어적으로 받아주고 상대로 인정하는 존중하는 거 신사 신사 군자 신사 군자로 좀 멀어 보이지 않아 그럼 돈 떨어져 보이기도 하고 신사가 맞는 거 같은데 신사 매너맨 이거는 좀 가볍고 신사 신사 그러니까 뭐가 좋을까 부딪히지 말고 모두 얻으려면 없고 개방적이고 이런 거는 와 닿지 않아 나에게 그러니까 나한테 와 닿는 어떤 말 용호 문장을 찾아야지 신사 신사라는 말이 어떤 뜻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신사 어 여기 방문한 자가 얻어 가려면 어디서 갈아라는 얘긴데 신사라는 말고 나 좀 떨어졌잖아 얘가 내 태도를 본다면 이기지 마라 이기려고 하지 마라 공주 가지 마라 남의 말을 존중해라 들어라 인정해라 굳이 칭찬 까진 아니어도 좋다 이거 야 그냥 존중해라 존중 남의 말을 들으면 어 그거 아닌 거 같은데요가 아니라 아 그래요 아 그래요 아 그래요 그렇군요 오케이 아 그렇군요 인정하라 받아들여라이 말이지 오늘 아까 커피숍에서 있었던 그 커피 원두를 사면서도 여기서는 전화를 대리해서 받지 않습니다라고 했을 때 어 그래요 물음표를 몇 번 찍었지만 거기에 대한 상대가 받아들인 느낌은 계속 설명을 했잖아 못 알아듣는다 하니까 그래요 그렇군요 onetime 아 그래요 그렇군요 신사는 인정하고 듣고 받아 주는 거야 그 부분으로 태도를 바꿔야 될 거 같아 질량은 듣고 받아 주고 추궁하고 원모어타임 아 그렇군요 그런 그러네요 이렇게 오케이 땡큐

 

 

 

  • 스스로 `自`2022.06.21 08:52

    난 어떤 사람이고 싶은가?


    내가 바라는 것은 무엇인가?


    하나 하나의 주제가 무겁고도 엄중하다. 쉬이 말할 수 없으면서, 쉬이 말한다손 치더라도 만족이란 걸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어떤 사람이고 싶은가 라는 질문은 '나는 _____하다' 라고 정의내리는 면과 동일선상에 있다. 혹은, '나는 _____이다'.

    신사, 예의바른, 여유롭고, 바른, 선한, 푸근한, 믿음직한, 부지런한, 성실한, 깊이있는, 들어주는, 공감하는, 웃음을 자아내는, 든든한, 칭찬받는, 인정하는, 칭찬하는, 존중하고, 존중받는, 유쾌한, 재미난, 진실된, 사랑하고, 사랑받는, 위하고, 위함을 받는 그런 사람이고 싶다.

    여유, 의미, 더불어, 함께, 즐거움, 재미, 개척, 도전, 새로움, 환희, 극복, 성취감, 흔적, 기억하는, 기억되는, 획기적인, 독창적인, 맥을 짚은, 돈의 흐름이 막힘없는, 홍익이념, 널리 이롭게 하라는 걸 하고 싶다.

    안정, 편안함, 평화 또한 바란다.

'일기 > 가족애의 바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 씨 유  (0) 2022.12.25
'남김' 이후를 찾아나선다.  (0) 2022.06.10
'힘'의 저편  (0) 2022.05.24
그냥 웃지요  (0) 2022.02.23
  (0) 2022.02.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