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사 보다 싸게, 가격 대비 고품질, 효율화 (원가 우위)
뭔가 다르게 해서 가격비교 못하게, 이미지, 브랜드, 기술,기능, 모양, 스토리, 아이디어 (차별화)
한 타겟시장만을 집중적으로 노려서 전문화, 한 계층, 한 나이대, 성, 상황, 어부, 농부, 아파트, 숙박업소, 정육점, 부녀회, 학교, 대학생, 미용실 (집중화)
마케팅은 영업이라기 보다 기획에 가깝고, 시장을 관리한다기 보단 시장, 수요를 창조하는 것이며, 한 번의 거래 보다는 계속 거래 가능한 구조로 창출하고, 단순히 시장점유를 높이는 게 아니라 단골을 획득하는 것이다.
평소 살 때 불편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기회를 제공한다. 털이 물리지 않게 버클을 만들자. 비교하지 않아도 만족스럽다. 구독? 전용차로 위반이 되지않도록 하는 것, 일상중에 가장 근본적인 불편함이 곧 기회요 나아갈 방향이다. 성호.
'축산강의 > 식육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육과 고령사회 (0) | 2022.09.21 |
---|---|
식육을 알 수 있는 질문 (0) | 2022.09.21 |
니 뭐하는 기고? (0) | 2021.12.10 |
식욕과의 전쟁 (0) | 2019.04.29 |
‘닭의 간’ 방귀, 다비드상은 맡았을지도 (0) | 2018.08.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