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 때, ‘축산물품질관리원’을 꿈꾼 적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제는 ‘관리’에서 바라는 권위·업무영역·지배력 등을 버리고서라도 널뛰는 가격과 물량(수급)을 극복하기 위한 국제적인 마케팅기관이 필요해 보입니다. 미국 AMS와 호주 MLA를 모델로 삼아 ‘축산만 전문으로 하는 마케팅기관’을 전면에 내세울 때가 되었습니다.
- aT센터는 업무의 다양·복잡성 때문에, 육류유통협회는 사적 이익대변 측면에서 불가
◈ 마케팅은 ‘유통’을 시작점으로 하여 축산의 시작부터 끝을 모두 담보하고 있으며, ‘잘 보여줌’, ‘내세움’, ‘경쟁에서 이길 수 있는 또는 이기기 위한 방법’을 지원하는 공공기관을 목표로 합니다.
>> 축산마케팅표준원 Livestock Marketing Standard Service
힘이 닿는 그 날까지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축산알기 > 경제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한국축산컨설팅협회와의 동반성장 활동계획 (0) | 2012.03.05 |
---|---|
공동컨설팅 협약서 예시 (0) | 2012.03.05 |
축산물품질평가원 대외 기능 확충 및 고도화방안 (0) | 2011.09.17 |
2011년도 고급육생산 컨설팅사업 발전방안 및 운영계획 (0) | 2011.08.29 |
축산물품질평가원 대외 주요기능 확충현황 및 고도화방안 (0) | 2011.08.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