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이 1% 오르면 소비는 0.7% 오른다. 소득의 상승 효과는 유통에서 대부분 발휘된다. 소득이 1% 오르면 유통에서의 소비(수요)는 1.32% 오른다. 이때 소득이 1% 오르면 생산에서는 0.28% 오른다. 시장규모는 종사자 수, 업체 수, 생산액
등에서 유통 단계가 생산단계에 비할 수 없이 크지만 유통단계의 비중을 약 40%로, 생산단계의 비중을 약 60%로 가중하여 평균한 결과다.
소득이 오르면 유통시장은 크게 흥행한다. 생산시장은 조금 들썩일 뿐이다. 이는 유통이 최종 소비자지불가격을 결정짓는 것과 관련이 있다고 본다. 김성호.
'축산알기 > 경제기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박태준 (0) | 2017.04.22 |
---|---|
疑人勿用用人勿疑 (0) | 2017.04.22 |
생산의 경제적 결정과정 (0) | 2017.04.08 |
토론과 토의, 사실과 견해의 차이를 구분하라. (0) | 2017.04.08 |
바라보는 입장 차이 (0) | 2017.02.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