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산발전연구/경매시장

축산물 경매시장 참여자 인식 및 인식 요인 분석

by 큰바위얼굴. 2016. 12. 29.

축산물 경매시장 참여자 인식 및 인식 요인 분석, 농업경제연구. 2016.12. 참고바람.

 

 

본문 중에서,

"축산물 경매시장의 개설은 1960년대 밀도살을 방지해 질이 좋지 못한 육류의 유통을 막고 가격을 안정화시키려는 의도에 따른 것이다. 이후, 밀도살 문제는 1989년 도체등급제 시행에 따라 방지되었으며, 등급제 시행이후 경매시장은 전국에 산재해 있어 정보의 수집 및 교류가 부족한 축산농가들에게 출하처를 마련해주고, 다년간 사육한 가축이 적정 가격으로 평가를 받아 농가경영이 안정되도록 하자는 취지로 발전하였다. 당시에는 축산물 거래 질서가 혼탁해 농가가 축산물을 팔아도 제값을 받지 못하는 일이 허다했기 때문에 축산물 경매시장은... "

 

 

 

 

 

 

 

 

 

 

 

 

 

 

 

 

 

 

 

 

 

 

 

 

 

 

 

 

 

 

 

 

 

 

 

 

 

 

 

 

 

 

 

 

 

 

 

 

 

 

 

 

 

> 원문 파일 :  축산물 경매시장 참여자 인식 및 인식 요인 분석(김성호,정지현,김민경).pdf

 

축산물 경매시장 참여자 인식 및 인식 요인 분석(김성호,정지현,김민경).pdf
9.34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