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7~9월 조사한 닭고기, 계란의 유통경로이다. 참고바람. 김성호.
닭고기
해석시 종전과 달리 유통경로를 농가출하와 이동경로 보다는 유통측면에서의 매입·매출 관계(상류)로 살펴보았음을 유의하기 바람. 즉, 가축거래상인 중개, 도축제경비 등 물류에 해당하는 경로는 생략함.
자료는 지육매입경로는 계열화정도 92.7%로 추정(농림축산식품부 내부자료)하고, 계열업체 판로(15개소, 유통비중 73.9%), 식육포장처리업체 판로(18개소), 대리점 판로(18개소, 유통비중 4.5%)는 축산물품질평가원 조사 결과. '14.7~9월 도계수수 257,356천수 기준.
> 관련글 : 2014년도 닭고기 유통경로 http://blog.daum.net/meatmarketing/1861
계란
해석시 집하장업 폐지 및 식용란수집판매업으로 단일화됨에 따라 유통경로를 조정하였으며, 슈퍼마켓에는 하나로마트 등 조합매장의 실적이 포함된 수치임.
자료는 GP센터(34개소), 식품유통업체(9개소, 유통대비 조사비중 14.0%), 식용란수집판매업체(9개소, 유통대비 조사비중 0.5%) 조사 결과, '14.7~9월 계란 3,620백만개 기준.
> 관련글 : 2014년 계란 유통경로 http://blog.daum.net/meatmarketing/18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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