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산발전연구/그 외

계란, 중소기업 적합업종 선정 시 고려사항

by 큰바위얼굴. 2015. 4. 7.

계란 동반성장 적합업종 선정에 관한 이야기.

 

계란, 중소기업 적합업종 선정 : 할 수 없다와 해볼 수 있다의 차이 | 발전연구 2014.10.23 13:15

참여를 제한함으로써 중소기업에게 기회를 주기 위함으로 이해하고 있다. CJ, 풀무원, 오뚜기 등이 대상이 된다. 계란의 유통은 70~80%, 크게는 현행법상 100%가 식용란수집판매업체를 통해 이뤄진다. 총판, 대리점으로 이어지는...

 

 

그리고, 지금 이 시간 다른 나라에서 주로 회자되는 이야기.

 

일본 계란 소비시장과 우리 | 발전연구 2014.07.23 04:35

<일본 시내 슈퍼마켓 내 계란코너 >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계란 신시장 창출을 위한 일본 계란시장 조명이란 주제로 기고를 요청받아 작성한 글입니다 . 세계 계란위원회 , 일본 농무성 , alic, 계민신문사 , 일본란업협회...

 

일본 닭고기, 계란의 유통 실태 및 맛의 비밀 | 유통실태 2014.01.14 15:13

농축산업진흥기구 및 일본식육소비종합센터를 통하여 수집한 자료들과 선행연구자료를 참고하여 “일본의 닭고기·계란 유통 실태 및 닭고기 맛의 비밀”이라는 주제에 맞게 우리가 알면 좋을 내용을 정리한 글입니다. 그래서, 본문...

 

계란 대체품, 대체인가? 대안인가? 라는 생각 속에 빠져보면 | 발전연구 2014.02.20 11:37

따르면 대신하여 바꾸거나 사용할 수 있는 물품을 말한다. 대신하여 바꾼다 라는데 초점을 둘 필요가 있다. 계란 대체품이란 기사글을 접하면서 생물(살아있는)을 대체할 어떤 수단이나 방법이 가능해졌나 싶어진다. 예전 기억을...

 

 

그리고, 지금 이 시간 우리나라에서 주로 회자되는 이야기.

 

 

하림 브랜드계란 유통사업 ‘삐걱’ | 시장상황 2014.01.07 14:48

하림 브랜드계란 유통사업 ‘삐걱’ 닭고기전문업체 ㈜하림이 추진한 브랜드 계란 유통사업이 시작 한 달여 만에 삐걱거리고 있다. 주요 납품처인 롯데마트가 업계 여론 등을 의식해 지난해 연말 하림의 브랜드란을 잠정적으로...

 

축산농가-하림 ‘계란전쟁’ 2라운드 | 시장상황 2013.12.17 09:10

축산농가-하림 ‘계란전쟁’ 2라운드 파이넨셜뉴스 2013.12.17 하림 유통 사업 진출에 대한양계협 18일 규탄대회 "농가 판로활성화 도움" "폐업농가 늘어날 것" 양측 입장 팽팽하게 대치 1조3000억원 계란시장을 노리는 대기업과...

 

계란유통센터 법적장치 마련 우선” | 시장상황 2013.02.16 17:39

계란 유통구조 개선의 일환으로 계란유통센터 설립 요구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유통센터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법적 제도 마련이 우선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대한양계협회를 중심으로 학계 및 업계 관계자 등으로...

 

 

그리고,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

 

대형마트 "문구판매 제한, 형평성 어긋나고 실익없다" | 유통실태 2015.02.24 18:19

과연, 누구를 위한 일인가 고민해야 할 때다. 존재 의미는 증명이 아니라 유효한 일을 하는 것에 있다. 김성호. 계란, 중소기업 적합업종 선정 : 할 수 없다와 해볼 수 있다의 차이 | 발전연구 2014.10.23 13:15 어제 받은 여러...

 

"1000원짜리 무 한개에 유통비용이 720원", 그럴만한 이유가 있음에도 | 발전연구 2015.02.12 10:41

가장 컸다. 지난 7월 기준 닭고기 유통비용률은 48.7%로 전년동월(58.4%) 대비 9.7%P 하락했다. 뒤를 이어 계란은 유통비용률이 47.6%로 전년동월(52.8%) 대비 5.2%P 줄어들었다. 반면 돼지고기는 수요증가에 따른 원료육 확보...

 

 

오늘 또 다시 거론된다. 참고 바람. 김성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