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자님의 의견(요구?)을 받아 사내에 제안한 내용입니다. 참고바람. 김성호.
1.
직장인 또는 고객의 대부분은 정보를 인터넷을 통하여 수집함
웹과 앱에서 보여지는 '축산물품질평가원'과 그 '서비스'의 인지도를 높힐 필요가 있음
2.
구글에서, 네이버에서, 다음에서 '축산물품질평가원'을 입력하고 검색해 보십시오.
이번에는 같은 웹사이트에서 '쇠고기 가격', '돼지고기 도매가격', '축산물 가격' 등을 입력하고 검색해 보십시오.
웹과 앱에서 연관어 검색 시 축산유통종합정보센터가 노출되거나 기관명이 드러나도록 추진
3.
인터넷에서 기관명과 주요 서비스의 노출이 잘 되고 있는지를 살펴보고, 연관 검색의 범주를 확대하여 기관의 인지도를 높이고자 함
연관 검색어는 네이버, 다음, 구글로부터 축산과 식육, 유통과 연관한 주요 키워드를 얻어 우리기관이 보유한 자료인 경우 어떻게 연결할 것인지 검토합니다.
연결방법으로는 해당 서비스 도메인을 검색 시 노출시키는 방법과 '우편번호 검색' 처럼 포털사이트 내에서 조회할 수 있도록 창을 구현해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인 도메인 노출은 우리와 연관검색어가 조회되면 항시 상위에 랭크되도록 추진하며, 두번째인 창을 구현해주는 대상으로는 '축산물 도매가격'을 들 수 있습니다.
4.
이로써 기관의 브랜드 가치를 높힙니다. 높아지는 인지도를 토대로 '아!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이런 역할을 하는구나!' 하는 공감대를 넓혀갈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 파고드는 서비스를 실현시킴으로써 우리 또한 자부심이 높아집니다.
'축산발전연구 > 그 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계란, 중소기업 적합업종 선정 시 고려사항 (0) | 2015.04.07 |
---|---|
축산물보관업 실적신고가 지닌 의미 (0) | 2015.03.31 |
1인 기업을 지향해야 하는 이유 (0) | 2015.03.20 |
수입축산물의 유통기한, 냉장이 냉동으로 (0) | 2015.02.17 |
농축산업 이주노동자와 인신매매의 굴레 (0) | 2015.01.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