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산이슈/시장상황

햄이 1급 발암물질로…WTO "붉은 고기 암 일으킨다" 햄버거는?

by 큰바위얼굴. 2015. 10. 27.

햄이 발암물질? 담배·석면과 함께 1급 발암물질로…WTO "붉은 고기 암 일으킨다" 햄버거는?

 

서울경제 2015.10.27

 

 

  • 햄이 발암물질 (사진=MBN)
  • 햄이 발암물질? 담배·석면과 동급…WTO "붉은 고기 암 일으킨다" 햄버거는?

    가공육인 베이컨소시지, 햄이 발암물질로 규정돼 이에 대한 파장이 예상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26일 이같은 결정을 공식 발표하고 소시지나 햄 같은 가공육을 1급 발암물질로 분류했다. 
    WHO 산하 국제암연구소(IARC)는 "육식과 암의 상관관계에 대한 800여 건의 연구를 검토한 결과 가공육이 암을 일으킨다는 충분한 증거가 있어 이같은 결론을 내렸다"고 발표했다.

    가공육이란 소금에 절이거나 발효, 훈제한 고기로 핫도그와 소시지 햄이 대표적이다. 특히 햄버거 안에 들어가는 패티 역시 포함될 가능성이 높아 패스트푸드 업계에도 비상이 걸렸다.

    WHO가 규정한 5대 위험 발암물질은 가공육과 술, 석면, 비소, 담배 등이 꼽혔다.

     

     

    ............

     

    WTO 소시지 햄, 내 아이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브랜드는?

     

     

    민중의 소리 2015.10.27

     

     

    클리어 소시지 명단
    클리어 소시지 명단ⓒ클리어푸드

     

    WTO 소시지 햄

    아이들이 즐겨 먹는 소시지가 건강을 위협한다는 WTO 소시지 햄 보도가 화제로 떠오르며, 엄마들이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소시지 브랜드를 찾고 있다. 이른바 클리어 소시지 명단이다.

    클리어 소시지 명단은, 이른바 소시지를 해롭게 만드는 첨가물 등이 섞이지 않은 것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소시지 브랜드를 추린 것이다.

    미국의 식품분석 업체인 클리어푸드는 최근 미국 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75개 브랜드의 345개핫도그와 소시지 제품에 대해 분석을 실시. 클리어 소시지 명단을 발표했다. 

     

    클리어푸드는 Butterball, McCormick, Eckrich 브랜드의 일부 제품 등을 클리어소시지로 올렸다.  

    WTO 소시지 햄 보도에 네티즌들은 "WTO 소시지 햄 위험성 보니, 안전한 소시지 찾아먹어야겠다", "WTO 소시지 햄 무시무시하네", "그래서 안전한 소시지는 뭐라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