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게 그렸나 모르겠습니다. 쇠고기의 소비자가격 조사 시 등심, 갈비, 불고기를 대상으로 하는데, 한국, 미국산, 호주산 3개국에 대한 조사에서 왜 미국산 Chuck eye Roll이 불고기로 조사되고 등심은 조사가 되지 않느냐는 질문을 받고 설명차 그려본 겁니다.
Chuck eye Roll 부위의 쓰임새(용도)가 불고기로도 구이용으로도 사용됨을 볼 때 주로 사용되는 용도로 표기, 조사대상이 되었다고 합니다.
앞으로, 소비자가격조사 시 부위(소분할)의 통일을 기해볼 필요는 있겠군요. 다만, 부위와 용도를 잘 서술해서 조사해야 할 듯 합니다. 같은 부위 인대도 용도가 다른 경우가 있으니까요. 김성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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