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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천/관심과 참여(국민신문고), 2013.5.~

국민신문고 민원은 답변이 되면 끝난 것이라고 보는 시각에 대해

by 큰바위얼굴. 2016. 10. 25.

 

 

 

 

 

 

국민신문고의 정신과 가치는 어디에 있는지 묻고 싶다.

 

한통속이 아니라 할 수 있을까?

 

1. 국민신문고 문의

 

미해결 민원의 이의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내용 국민신문고 1AA-1610-079800 와 관련됩니다. 

> 내용 보기 : http://blog.daum.net/meatmarketing/3241

 

이럴 때는 다음 단계로 어떻게 진행하나요?

모바일 국민신문고에서 만족도 조사만 있고 이의신청 또는 재신청 푸쉬버튼이 없는데요.

 

정말 이대로 끝이라는 건가요?

 

 

2. 국민신문고 담당자 답변

 

귀하께서 말씀하신 내용과 관련하여 민원이 신청된 후 답변 처리된 건은 종결 된 민원입니다. 종결 민원은 더 이상 이의신청 또는 재신청이 불가합니다. 민원인께서는 해당기관에 민원을 다시 신청하여야 함을 안내드립니다

 

 

3. 만족도 확인 - "미해결"

그러면 뭐하나? 그들은 이미 끝났다고 보는데, 이의신청 절차도 없고 재심도 없고 자기들 맘대로 구만.

기껏 있는게 만족도 조사를 통한 답변자의 성의를 유도한다고 한다. 이게 뭘까? 국민신문고 참여자로서 참으로 안타깝다. 규정 먼저 들이미는 태도에 대해 가슴으로 대해달라고 하면 무리한 요구인가 보다.

 

그래도 남겼다. 글로써 기록이 영원하길, 그리고 언젠가 검토되어 반영되길 바라면서. M.

 

 

  • 스스로 `自`2016.10.25 10:38

    난 지금 철도공사를 필두로 국민신문고와 투쟁중이다.
    "정말, 이건 아니잖아!"

    바뀔 제도가 아니되면 사람을 바꾸기 위해서라도.
    응원을 바란다.

    답글
  • 이성조2016.12.26 12:48 신고

    * 저 역시도 6월민원제기하였으나 글씨만 나오고 진정한 민원에 대한 해답은 나오질 않습니다.
    이는 국가공무원의 자질 문제도있고요. 5공 당시는 "종합민원실" 이라하여 중앙에서 직접 해결
    다해 주었습니다. 물론 지자체 관례와 지자체규정이 있다면 파악다하여 처리 햇지요. 지금은
    서로 미룹니다. 이러한 민원을 관리할 능력자가 과연 없는지 걱정입니다. 오히려 민원인 화만 더내게
    할뿐 입니다. 진정 이나라에는 없는 겁니까??????????

    답글
  • 이성조2016.12.26 12:51 신고

    * 제도 바뀐다고 되는것 아닙니다. 진정한 처리와 적극적 사람이어야 하며 자기일이 아니라고 생각하낟고 보며
    그나마 감사원은 괜찮아요. 그곳에도 완벽한 것은 아니라고 보여 집니다. 제가 민원을 해보니까요.
    당하는 자만 슬퍼하지요.

    답글
  • mamchun182016.12.26 12:54 신고

    *수고가 많으십니다.

    답글
  • farm3332017.04.12 15:11 신고

    정말 공감이 가네요

    답글
  • farm3332017.04.12 15:13 신고

    민원은 그냥 민원일 뿐 해결책이 없더군요,
    당사는 사람만 억울하고 슬퍼요

    답글
  • jkjkj2017.05.19 12:06 신고

    정말 당한 사람만 억울하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