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부터 이렇게 하겠다고 발표한 내용부터 뜯어보자.
소비자가 바라는 시각
생산자단체가 보는 시각
대형마트가 바라는 것
졸리다. 하품이 난다. 그래서 어쩌라구, 재탕 삼탕..
아니 이런거 말고 직접적인 거. 효과를 대번에 보는 거.
말 말 말..
...
그리고 내가 보는 축산물 유통 개선방안에 대해 메모한 내용이다. 이윤의 재분배, 그것을 위한 경영효율화 하는 자구책 대비 정책지원. 그리고 국내산 생산, 수입육 수입과 소비, 그리고 재고상황을 고려한 수급조절방법. 모니터링 후 신속조치방법 등
핵심이 뭘까? 서브는 뭐고
국가적 사안은 무엇이며 지역에서 풀어야 할 사안, 농협을 포함한 업체 자율로 할 사항. 그 다음 무엇을 잡을지 추리자.
농협이 말한 농가이익을 5% 더 받도록 하겠다는데, 흠 그런 지엽적이고 음성적인 것 말고 "쫌.. 제발.."
유통마진 몇 %, 농경연 자료를 인용하는 한우협회장.
농협이 발표한 내용만 하면 될거라는 이교수.
각자가 보는 그 시각 속에 우리(국민)의 목숨이 달려있는데 하~ .. 그냥 일어나 집으로 돌아간다.
'축산발전연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층엔 시장, 2층은 마트... 시장을 묶어주는 이들이 필요하다 (0) | 2013.05.23 |
---|---|
국회 축산물 유통개선방안 모색 토론회 (편집후) (0) | 2013.05.22 |
브랜드 향방.. "하다가 말아도 돼"라는 현상을 바라보는 시각 (0) | 2013.05.21 |
경산 하양공설시장, 마트 아닙니다. (0) | 2013.05.17 |
2013.05/ 농식품부 블로그/ 대한민국 식품대전에서 우리 농식품을 맘껏 맛보다 (0) | 2013.05.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