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금흐름/비즈&레고방(2015.4.19.~21.9.18)

블럭방 프랜차이즈와 입체비즈 패키지 판매

by 큰바위얼굴. 2020. 11. 1.
● 비즈 입체 관련 해야할 일

1. 기획, 컨셉
: 노하우와 전문성이 필요함, 많은 아이템중 우선수위 선별등
시리즈의 경우, 단품일 경우보다 재구매의 효과가 큼. (ex: 가구, 비행기, 배, 포켓몬, 그리고 같은 캐릭터라도 큰것과 작은것의 조합, 부자재(방울, 테슬, 볼, 스피너)를 더해서 만드는 경우)

2. 도안 제작
: 가지고 있는 도안을 활용한다고 해도 기본 시간 소요 되며, 앞으로 새로운 것을 할 경우 서치부터 도안 작성, 작성후 오류 검토 수정에 크기별로 시간 소ㅇ

3. 영상 기획, 촬영, 수정,
: 그냥 제작과정을 촬여하기 보다. 나름의 형식이 필요해 보이며, 입체 조립시 유의할점등이 음성이나 자막으로 들어가야 하므로, 편집을 회사에서 하더라도 그에 대한 자료 작성 필요

●클레이피아 제품 리뷰
타사 제품 제공시, 비교리뷰가능
( 현재 클레이피아 비즈의 경우 빨간색의 경우 부러짐이 심하여 입체 제작 시 유의해야 하며, 투명 비즈의 경우 전반적으로 접착력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음)

●블록방 프렌차이즈 사업관련
1. 현재 블록방 프랜차이즈업체의 문제점과 한계점
2. 제공되어야하는 프로그램에 필수 요건 ( 실제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아쉬운 부분 포함)
3. 프차의 경우 오픈 시 점주 교육 부분
4. 사실 운영상 필요한 일은 오픈일 당시의 1~2일의 교육보다,, 실!시!간! 피드백이 매우 중요함 (블럭방 창업의 경우 전업주부이 자영업 경험 없이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서 손님 응대시 발생하는 각각의 경우에 대해...심지어 지역맘카페등의 안티글에 대한 대처등의 노하우까지) : 현재 블록방 프차중 이렇게 세심한 관리를 해주는 곳은 거의 없음, 인테리어 장사로 인식됨.
5. 블록방의 효과적인 홍보 방법
6. 레고 정리 관리 방법 및 알바교육
등에 대한 전반 적인 아이디어 제공 가능합니다.


-----
작은 동네 블록방 창업의 경우도 초도 물량은 레고든 비즈든 초반 이슈? 성패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칩니다.
초반에 어느 정도 물량의 확보 등이 중요할 것 같은데,
해당 급여에 관하여 제게 기대하는 수량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참, 프렌차이즈를 고려 중이시라면, 도안게시판을 통해 도안 공유는 고민이 필요해 보입니다.
현재 블록방에서 비즈를 많이 하시는 경우 공유 프로그램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왜냐면 주변 블록방이 쉽게 따라오게 되면 들이는 노력( 카피이긴하지만, 상품성 있는 것을 찾아내고 도안작업하고 샘플 만드는데 정말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에 비해 가치가 떨어지기져 경쟁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프렌차이즈 사업 시, 입체비즈의 특화는 기존 블록방과 차별화에 큰 무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소비자, 학교 대상은 컬러비즈보다 마린 비즈와 접목시키는 것이 유리해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