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산발전연구

삼겹살이 대형마트에서 싸다는데, 에이 설마?

by 큰바위얼굴. 2013. 4. 4.

 흠...

제목만 보니 딱 마케팅 기사인데

 

여기서 그나마 읽을꺼리는

온라인 매장이 결코 직거래 라는 의미가 더이상 아니라는 사실이다.

 

한창 뜨거운 신 유통경로?

먼데서 찾지 말고 잘되는 중소기업체 육성해도 충분할지도 몰라

다행히 중소기업육성책도 신정부의 테마이니 그 방향과 연결지어 보면 좋을 듯

더이상 경로싸움 그만 두고. 땡~!

 

직거래 = 온라인 = 사이버... 엥??

 

온라인도 이미 오프라인 못지않게 유통경로의 한 축으로 작용하고 있음을

느끼는 대목인데,

 

"유통 속에 Money가 있으면 Margin이 붙더라" 라는 속설처럼

 

내가 볼 때

온라인과 사이버 거래는 주문을 받는 방법의 편리성 외에는

아니라고 본다.

 

...

 

그리고,

삼겹살이 대형마트에서 싸다고 말하면 더이상 안돼

 

정보의 전달부터

국민의 인식에 이르기까지

 

동급 품질 대비 정육점이 쌀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알려주었으면 좋겠다.

 

그 이유가 궁금하다면,

본 블로그 내에 있는 "축산물 소비자가격 조사결과"를 보시라.

 

이젠 조금 알려졌지만

그래도 멀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