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산발전연구/외국관심사

주요 관심사

by 큰바위얼굴. 2022. 4. 13.

맥킨지, 베인앤컴퍼니, 이안손앤컴퍼니 등 (외국계) 컨설팅기업에 의뢰한 고객은 한국 축산물 시장에 대해 다음과 같이 궁금해 한다.

시장에 진출하고자 할 때 우리가 알고자 하는 내용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현재 온라인 쇼핑은 접근방법 면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너무 많은 어쩌면 뻔한 영업형태가 이젠 안녕 이라고 인사 하듯이 새롭고 보다 유익한 걸 요구한다. 더 많이 공개될 수록 기존업체의 신뢰 기반 아성은 위협을 받을 수 밖에 없고 저이윤 다다익선을 추구하는 소자본 창업이 많아질수록 기존 경영은 갈수록 힘에 부칠 것이다. 이를 극복하려면 우린 시장의 생리를 알아야 하며 새롭게 진출하는 그들의 시도나 모험에 관심을 기울여야 하고, 무엇보다도 시장 자체에 대한 정확한 식견이 중요하다. 그 방향에서 도움이 되길 바란다. 김성호.

 

 

베인엔컴퍼니에서 관심 갖는, 육류시장 접근성

베인엔컴퍼니에서 찾아와 축산물 유통시장을 조명하고 새로운 시장을 만들거나 발전적인 새 모델을 개발하는 방향에 대한 접근성에 대해 논의했다. 다음은 관심 갖은 주제이며 그에 관하여 이야기를 해보자. 김성호. 1. 우육, 돈육 table meat 시장에서 계육의 하림과 같은 NB(National Brand)로..

 

경쟁적 한돈시장, 10년 후에 어떤 역할을 하면 좋을까?

무엇 하나 쉽지 않습니다. 그렇게나 자신만만한 지인께서 이런 질문을 하십니다. 10년 후에 어떤 역할을 하면 좋을까 하는. 흔들린 마음이 아니라 다지기 위한 준비로 보겠습니다. [요청사항] 10년 후의 한국의 양돈산업을 위해 꼬레몽은 어떤 역할을 하면 좋을까요? 현재는 벤쳐기업, 자본..

 

펀드를 활용한 육류시장 투자접근성

다시 한 번 유익한 시간이었음에 감사드리며, 몇 가지 읽어볼 만한 사항에 대해 정리해봅니다. 김성호. 1. 소비시장 규모 추정 닭고기 소비시장 규모를 추정할 때는 약 2조원 생산액 규모를 토대로 유통비용률 약 58%를 감안하여 대략 4조원대로 추정가능 2. 유통시장 규모 추정 닭고기는 주..

 
 
시장의 이해와 경쟁입지 분석

이안손앤컴퍼니에서 묻는다. 시장의 이해 1-1. 현재 축산물 유통구조는 어떠합니까? 1-2. 누가 주도권을 가지고 있습니까? 1-3. 식당/정육점은 어떻게 고기를 구매합니까? 2-1. 축산물 B2B 시장은 어떻게 정의합니까? 2-2. 이중 온라인 시장은 어느정도 규모입니까? 3. 현재 B2B 고객 (식당, 정육점, 기타 소매 등)의 온라인 구매 니즈는 무엇입니까? 기존 운영중인 오프라인 채널과의 소싱 비중은 어떠합니까? 또 온라인 채널은 어떻게 인식하고 있습니까? 4. 고객 외에 기타 축산물 B2B 온라인 시장의 이슈는 무엇입니까? (최근 COVID-19로 인한 변화요인, 법적 규제, 트렌드, 기타 등등) 5. 과거의 축산물 B2B 온라인 산업은 왜 성공하지 못했습니까? 현재, 라이블리, 미트박스 등이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