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산발전연구/경매시장

안심한우 음성서도 부분육 상장경매 시작

by 큰바위얼굴. 2013. 5. 15.
안심한우 음성서도 부분육 상장경매 시작
농협 안심한우가 부분육 유통시장 확대를 위해 음성공판장에서 부분육 경매를 시작했다.
농협안심축산분사(분사장 김용훈)는 지난 8일 음성축산물공판장에서 안심한우 부분육 상장사업 확대를 위한 행사를 협력업체 및 사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농협안심축산분사에서는 지난 2011년 12월 부천축산물공판장을 통해 안심한우 부분육 경매 사업을 시작했다.
특히 지육유통의 문제점인 판매장 골발 및 해체에 따른 위생문제와 체화부위 발생에 따른 재고관리, 박스단위 포장에 따른 물류효율, 유통 및 판매채널 다양화를 위해 부분육 상장 경매를 시작했다.
농협은 이번 음성축산물공판장을 통한 부분육 상장사업 확대는 중부를 축으로 한 영·호남지역의 한우고기 유통 선진화 및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음성축산물 공판장에서는 일일 10~20두의 농협안심한우 부분육을 농협안심축산의 9개 협력업체를 통해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김용훈 농협안심축산분사장은 “농협안심축산이 축산물 산지 조직화 및 안전한 축산물을 지속적으로 공급 할 수 있는 생산기반을 갖춰 나감과 동시에 가공·유통·물류 시스템 개선과 안심한우 부분육 경매사업을 통한 육류 유통 선진화와 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료출처:축산신문...
작성일 2013-05-14 08:47:41

댓글